13년 전 M 공장 외주 제작사에서 일을 할 때 아침 생방송을 열심히 했었다. 몰카를 찍으면서.. ㅠㅠ
그때, 했던 아이템 중에 가짜 삼겹살을 찾는 아이템을 하게 되었다.
처음에는 삼겹살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좋았는데..
3-4일을 점심, 저녁에 하루에 적어도 2번 이상은 삼겹살을 먹었던 거 같다 (웩 ㅠㅠ)
아무리 고기를 좋아하더라도 3-4일에 하루에 두 번 이상 삼겹살을 먹으면 가만히 있어도
삼겹살 냄새가 내 몸에서 킁킁~ 나는 것 같았다 (다시는 하기 싫은 아이템 중 하나 ㅠㅠ)
하여튼.. 전적 정육점 하시는 분이랑 삼겹살집을 돌아다니고 결국 가짜 삼겹살 만드는 법을
대형 축산물 마트를 통해서 알게 되었다. 바로! 식용 본드를 붙이는 것은 옛날이야기이고
<새로운 방법>을 찾은 것이다.
그전에!!! 진짜 삼겹살 사진을 함 보자! (다시 보니 먹고 싶어 지네.. 쩝)
삼겹살 부위는 사진처럼 갈빗대 밑에, 안심과 근접한 부위이고
오른쪽 사진과 같이 "오도독뼈"가 1/4 부위 근처에 있는아주 맛있는 고기이다.
근육과 근 지방간의 세 개의 층 때문에 "삼겹살" 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것이다.
주의할 게 있다. 진짜 삼겹살도 생삼겹살 VS 냉동삼겹살 이 있다 (냉동 삼겹살이 싸겠쥬? ^^)
냉동 삼겹살을 해동 후 내 놓을 수도 있으니 어떻게 알 수 있냐? 구워보면 알아요 ㅎㅎ
생 삼겹살은 구우면 왼쪽처럼 기름이 깨끗하게 나오는데 (침 고여 ㅠㅠ)
냉동 삼겹살은 오른쪽처럼 뭔가 수분과 기름이 함께 나와서 보기에 좀 거시기합니다..
영양적으로는 모르겠지만 맛은 확실히 생 삼겹이 더 맛있어요 ㅎㅎ
* 냉동을 생으로 속여서 파는 가게가 있다면 안 되겠죠? 정정당당 코리아 파이팅 ^^
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~ 가짜 삼겹살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셨다.
" 본드로 붙이는 것은 구우면 다 살들이 떨어져 나가고 겉 보기에도 붙인 부분이 매끄럽지 못해서 육안으로도 구분이 된다 "
식용 본드로 앞다리살과 붙인 경우는
절단 부위가 울퉁불퉁하고
구웠을 경우 / 접착 부위가 쉽게
나눠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.
(구워보면 알아유 ^^)
★ 짜잔! 붙이는 방법이 아닌 새로운 방법 ▶앞다리살 말기!!
어떤 방법인가 하면~ 일단 앞다리살을 기름과 살이 있는 부위를 자르고 그 부위를 돌돌 말아서 냉장을 시킨 후 그다음에 길게 한 덩어리로 내놓는 것이 아니라 잘라서 고기를 손님들에게 내놓는 것이다.
▶여기서 주의할 점! 절대 " 대패 삼겹살 " 과 다릅니다.
대패 삼겹살은 삼겹살을 얇게 자른 것이고, 가짜 삼겹살은 앞다리살을 삼겹살처럼 만든 것입니다.
마트 사장님 / " 실제 매장에서는 이런 가짜 삼겹살을 바로 내놓지는 않죠~ 바보겠어요?
이런 것은 손님들이 좀 취해 있거나 은근히 얘기를 많이 하실 때,
추가 주문할 때 많이 넣는다고 하더라고요.
제정신일 때는 이런 고기를 이제는 함부로 못 내놓죠..
그런데 불행인지 다행인지 3-4일 동안 삼겹살집을 서울 구석구석 다녔지만 찾지는 못했다
그나마 발견한 것은 " 막고기, 생고기 " 등으로 구이 부위가 아닌 찌게 부위의 고기를
값싸게 대학가에서 팔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. 그렇게 삼겹살의 여정은 끝이 났다 (웩 ㅠㅠ)
* 참고로 그 뒤로 저는 삼겹살이 잘려서 나오는 곳은 안 가요 ㅋㅋㅋ
이 후로 저는 삼겹살은 꼭 브랜드 제품을 사려고 합니다.
특히 한돈이나 각 지역특산물로 나온 제품들은 그 지역 축협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
유통과정도 확실하고 보증도 되어 있어서 믿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.
도드람 한돈은 국내산 제품 중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.
'구매를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구매한 사람은 없다! 라는 표현을 쓸 정도로 국내산 제품 중에서
정말 많이 드시고 소개되는 제품입니다.
가장 큰 장점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이고 가성비 또한 다른 제품에 비해 높다고 할 수 있죠.
적극 추천합니다 ^^
“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
가성비로 완전 갑!! 상품평이 거의 5천 개에 이르는 엄청난 제품의 삼겹살입니다.
독일산 냉동인데 냉장해서 드시면 됩니다! 가격 대비 엄청난 품질로 유명한 제품입니다.
수입산 고기를 추천한다고 뭐라고 하실 것 같지만
한 번 구매해보시면 아실 것입니다. 참고로 유튜버 참 PD (먹방)도 가성비로 극찬한 제품입니다.
국내산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^^
“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
여름철이 되면 삼겹살 가격이 엄청나게 많이 오른다. 이런 틈을 타서 악덕 상인들이 생기기도 하는데 매년 이런 가짜 삼겹살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 많은 분들이 있다.
이때 촬영을 할 때도 식약청 농수산물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직접 나오셔서 함께 재래시장부터 마트까지 다 돌아다니면서 국내산인지 수입산인지 분별해주셨다. (생각보다 많은 나라에서 수입을 해서 놀랐던 기억이 ㅎㅎ)
바른 먹거리를 위해서 상인들의 올바른 원산지 표시와
먹는 소비자들을 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
본인 가족이 먹는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함께 올바른 식문화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.
'방송쟁이 Episod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빨간 냄비의 비밀 (빨간 염료가 나와요!) (0) | 2020.02.25 |
---|---|
SlideShow 사진편집 템플릿 / 무료 나눔 (0) | 2020.02.25 |